어른이가 감동한 캠페인...TV·온라인 영상 부문 금상, 매니페스토편 TV영상 부문 은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
(대표이사 윤현준
)와 알바몬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 온라인 영상 부문 등에서 통합
3관왕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TV·디지털·인쇄·옥외 등 광고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올해
32회 째를 맞았다
.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현업 광고인과 학계 교수
, 전문 심사위원단이 각 작품의 완성도 및 메시지 영향력 등 종합적인 평가와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
잡코리아·알바몬은
'일하는 모든 이를
, 세상의 모든 일을
RESPECT' 캠페인으로
3개 부문 수상 쾌거를 이뤘다
. 캠페인 본편은
TV영상 단편
, 온라인영상 롱필름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고
, 매니페스토 영상은
TV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각 캠페인은 아이디어 독창성, 제작물 완성도,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등 주요 심사 항목에서 최고 점수 평가를 받았다
.
캠페인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장인·알바생
'어른이
'를 위로하고 존경하며 일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조명했다
. 본편에서는 어른이들이 때로 서툴고 미숙한 내면을 품고 있지만 노력하며 해내는 모습을 아이와 어른으로 교차해 보여준다
. 이를 통해 성인이지만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과 열정을 간직한 어른이들의 노력과 성장에 대한 진심을 캠페인 속에 녹여내며 공감과 몰입을 이끌어냈다
.
매니페스토 편에서는 아침 출근 길
, 아이를 뒤돌아보며 쉽사리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아빠
, 합격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는 아르바이트생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해 큰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
이번 수상은 ‘일’을 대표하는 업계
1위 브랜드로서 대중을 아우르는 메시지를 전하고
, 새로운 일 문화에 대한 시사점으로 채용업계 트렌드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
김여름 잡코리아 비욘드브랜딩팀 팀장은
"일하는 모든 이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이번 캠페인 취지를 많은 대중들이 성원해준 덕분에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일의 가치를 존중하고 직장인·알바생을 아우를 수 있는 캠페인 기획에 힘쓰는 한편
, 다가올 잡코리아·알바몬
30주년을 맞아 변화될 서비스를 많은 ‘어른이’들에게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