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모바일·웹 통합 성과 측정 및 데이터 분석 고도화 지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투자, 자산관리, 트레이딩 등 전반의 서비스를 모바일 중심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왔다. 최근 고객의 이용 채널과 여정이 다양해짐에 따라 보다 정밀한 캠페인 성과 분석의 필요성이 커졌고, 에어브릿지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도입을 통해 고객 여정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채널별 성과 기여도를 정밀하게 파악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 분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웹과 앱으로 분리돼 있던 트래킹 시스템을 통합해 데이터 운영의 일관성과 활용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통합 제공하는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채널별로 분산된 광고 데이터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캠페인 효율과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신한투자증권 데이터마케팅부 정재윤 부서장은 “다양한 광고 채널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마케팅 효율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과 의사결정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는 “고도화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 속에서 신한투자증권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에 에어브릿지가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에어브릿지는 신한투자증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 기업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함께하고 있으며, 정교한 분석과 효율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