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지난 3일, 인천 본사 전시장에서 ‘2026 S/S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하고, 새 시즌 신상품 100여 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일상 속에서 안정과 회복, 균형을 찾으려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흐름을 반영해, 휴식의 깊이를 확장하는 감성적 인테리어 방향성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에몬스는 2026년 봄·여름 시즌 트렌드를 ‘릴렉싱 하모니(Relaxing Harmony)’로 정의했다. 이는 공간을 단순히 거주 장소가 아닌, 일상을 회복하고 재충전하는 치유의 환경으로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에서 비롯된 개념이다. 특히 공간의 다기능화, 멀티 유즈, 모듈 기반 실용성 강화, 유연한 라인과 감성적 텍스처 등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회복형 라이프 디자인을 제안했다.
이번 시즌 에몬스는 완전히 누워 쉴 수 있는 풀 라운지형 리클라이너 소파를 중심으로 한 회복형 리빙 솔루션을 선보였다. 새로운 하드웨어와 내추럴, 에닐린 가죽 등 편안함에 포커싱한 소재와 기술을 접목했다. ‘풀라운지, 제로라운지’ 소파 2종은 기존 리클라이너 보다 더 깊고 확장된 휴식 포지션을 제공한다.
또한, 에몬스는 ‘타임리스 컴포트 슬립(Timeless Comfort Sleep)’ 콘셉트의하이엔드 매트리스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트리스 라인업은 스프링의 품질력 강화와 소재의 신뢰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2.2mm 두께의 고강도 강선으로 구성된 울트라 EX 스프링은 우수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제공하며, 항균·소취 기능의 구리 도금을 더해 위생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에몬스는 이 스프링 구조에 대해 최대 15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에몬스의 2026 S/S 트렌드 키워드 ‘릴렉싱 하모니(Relaxing Harmony)’는 공간의 본질 기능인 휴식·편안함·건강함에 집중하면서, 인체 중심 설계와 소재 개발을 강조한 키워드다.
에몬스는 "유행을 따르는 가구가 아닌,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품질과 디자인을 목표로 앞으로도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