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뮤지컬 ‘긴긴밤’, 12월 22일 동지 맞아 공연 실황 무료 공개

김민혁 기자 | 입력 : 2025-12-19 10:00

뮤지컬 '긴긴밤' 포스터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뮤지컬 '긴긴밤' 포스터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베스트셀러 도서 '긴긴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긴긴밤'이 오는 12월 22일 동지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 ‘가장 긴긴밤의 날’을 진행한다.

동지(冬至)는 1년 중 밤이 가장 긴 날로, 뮤지컬 '긴긴밤'의 작품 제목과도 맞닿아 있는 상징적인 날이다. 뮤지컬 '긴긴밤'은 긴긴밤을 지나는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가장 긴긴밤의 날’, 동지를 맞아 공연 실황 무료 중계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와 계절적 상징을 결합한 특별한 이벤트로, 뮤지컬 '긴긴밤'이 가진 세계관과 감동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긴긴밤'은 오는 12월 22일 저녁 8시, 라이브러리컴퍼니 공식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초연 공연 실황 영상을 무료로 중계한다. 공연을 직접 관람하지 못했던 관객은 물론, 공연을 관람한 관객에게도 뮤지컬 '긴긴밤'의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실황 중계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라이브 스트리밍 댓글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추첨을 통해 공연 초대권, 전 배우 사인 프로그램북,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실시간 중계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긴긴밤의 날’, 동지 프로모션에는 특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컬 '긴긴밤'의 제작사 라이브러리컴퍼니 관계자는 “겨울 방학 시즌과 연말연초를 맞아 공연 관람의 문턱을 낮추고자 이번 할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뮤지컬 '긴긴밤'을 접해 보지 않은 관객이나 다시금 감동을 느끼고자 하는 관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뮤지컬 '긴긴밤'은 지구상 하나 남은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버려진 알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이 긴 밤을 지나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동화적인 이야기 속에 상실과 연대, 성장의 메시지를 담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는 평을 받아왔다. 초연 당시 NOL티켓(구. 인터파크 티켓) 관객 평점 9.9점에 달하는 기록을 남겼고, 제9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및 작품상(400석 미만)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뮤지컬 '긴긴밤'에는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출연진들이 출연한다. 가족과 친구를 잃고 인간을 향한 복수를 꿈꾸는 흰바위코뿔소 ‘노든’ 역에는 홍우진, 강정우, 이형훈이, 작품의 화자이자 노든과 여정을 함께하는 어린 ‘펭귄’ 역에는 최주은, 설가은, 최은영, 임하윤이, 파라다이스 동물원 출신의 붙임성 좋은 코뿔소 ‘앙가부’와 다정한 펭귄 ‘윔보’ 역에는 박근식, 도유현이, 위험을 감수하고 끝까지 알을 품으며 바다를 향하는 펭귄 ‘치쿠’ 역에는 유동훈, 이규학이 낙점되었다.

한편, 뮤지컬 '긴긴밤'은 2026년 1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1관에서 공연되며, NOL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이번 ‘가장 긴긴밤의 날’, 동지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러리씨어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