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산업안전 솔루션 전문 기업 ㈜모백스의 대표 브랜드 모백스(MOVEX)가 JY네트워크 주최, 중앙일보 후원으로 열린 ‘2025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안전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모백스는 산업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추락·낙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고소용 안전 펜스와 착탈식 높이 연장 스마트 안전 난간대를 개발해 왔다. 해당 제품들은 기술력과 현장 적용 가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조달청 혁신제품 인증을 획득했으며, 공공 조달 시장에서도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평가받았다.
MOVEX의 고소용 안전 펜스는 기존 안전 난간에 반영구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초경량 제품으로, 풍압과 진동, 충격 하중에도 견딜 수 있는 구조적 안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용접 볼트 체결 방식으로 설계돼 설치 과정에서의 안전성과 작업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함께 선보인 착탈식 높이 연장 스마트 안전 난간대는 기존 난간의 높이를 현장 여건에 맞게 연장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구조를 적용한 제품이다.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동혁 모백스 대표는 “MOVEX는 기술 혁신과 현장 중심 설계를 통해 산업안전 분야에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모백스는 산업 현장 안전 설루션 분야에서의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며,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안전 기술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