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KB금융, 전시 관람하고 한정판 굿즈까지…‘스타프렌즈 찐팬 인증 챌린지’ 진행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6-01-21 15:29

21일부터 2주간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찐팬 위한 특별한 이벤트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KB금융그룹이 오는 2월 3일까지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에서 그룹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 ‘스타프렌즈 찐팬 인증 챌린지: 오고 또 오고, 보고 또 보고’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인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옛날 옛적 어느 별 이야기(Once upon a time: The Tale of a Star)’ 관람객이 콘텐츠를 보다 가까이서 경험하고, 나만의 수집품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의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전시 현장을 방문하고, 전시장에 비치된 총 16종의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이벤트 엽서 중 8종 이상을 수집하면 된다. 엽서를 모은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KB금융은 챌린지에 성공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 액자 ▲스타프렌즈 캐릭터 봉제 인형 등 한정판 굿즈를 총 30명에게 선물한다.

이벤트 엽서에는 ‘어린왕자’, ‘피노키오’, ‘셜록 홈즈’ 등 명작 동화와 소설 속 주인공으로 재해석된 스타프렌즈의 일러스트레이션이 담겨 있다. 엽서는 이벤트 기간동안 각기 다른 일정에 순차 배포되며, 전 종류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스페셜 데이'도 운영된다. 엽서는 하루 200매씩 총 2800매 한정으로 배포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전시회와 체험형 이벤트를 결합해 그룹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에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문화예술과 금융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풍요로운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국내 문화예술 생태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인 키아프(Kiaf)와 화랑미술제의 신진작가 특별전 ‘ZOOM-IN’을 후원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