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리본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중고차 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6-01-22 09:31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직영 시스템 기반 품질 검증 체계와 고객 중심 서비스

이미지 제공=리본카
이미지 제공=리본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직영 시스템 기반의 품질 검증 체계와 고객 중심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중고차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리본카는 26년 경력의 중고차 전문가 그룹 오토플러스㈜가 운영하는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으로, 차량 매입부터 점검, 판매,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직영으로 운영한다. '똑똑하게 내차 사는 법, 리본카'라는 슬로건 아래,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리본카는 세계적인 품질 인증기관 TÜV SÜD(티유브이슈드)로부터 6년 연속 중고차 워크숍 프로세스 인증을 획득한 직영 리컨디셔닝센터 RTC(Reborncar Trust Center)를 보유하고 있다. 리컨디셔닝센터는 2023년 전기차·하이브리드(EV·PHEV) 정비 부문에서 티유브이슈드 글로벌 최초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25년까지 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친환경차 정비 역량까지 입증했다.

고객 중심 서비스도 리본카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8일 안심 환불제’로 고객이 차량을 충분히 운행한 뒤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주행거리 제한 없이 180일간 주요 부품 수리·교체를 보장하는 ‘연장 보증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이러한 시스템과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리본카는 2025년 리브랜딩을 통해 ‘모빌리티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리본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직영 시스템 기반의 품질 검증 체계와 고객 중심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있음을 확인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투명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