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 2026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3회 연속 선정

김신 기자 | 입력 : 2026-02-09 09:43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 2026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3회 연속 선정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uncharted aesthetic quest, 이하 uaq)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3회 연속 선정되며 2026 F/W 서울패션위크에 참가, 글로벌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다고 밝혔다.

uaq는 2025 F/W, 2026 S/S 시즌에 이어 이번 2026 F/W까지 연속으로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신생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연속 선정으로, 브랜드의 완성도와 시장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번 트레이드쇼 현장에서는 미국, 이탈리아, 사우디, 일본, 중국, 대만 등 주요 국가의 글로벌 리테일러 및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uaq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일상의 미학'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블랙 앤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미니멀한 미감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구성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 가능성을 논의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기반을 견고히 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uaq의 행보는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2024년 10월 런칭 이후 더현대서울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목동점 등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왔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로컬스티치 회현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브랜드 세계관을 보다 입체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작년까지는 화장품, 주얼리, 의류, 가방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출시하며 브랜드의 외연을 넓혀온 시기였다면, 2026년은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들을 중심으로 한층 깊이 있는 라인업을 구축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2026년에는 해외 패션위크 참가도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무대에서 uaq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더욱 분명히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 2026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3회 연속 선정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3회 연속 참가를 발판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는 uaq가 2026년을 기점으로 어떤 새로운 확장을 이어갈지 집중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