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여기어때투어, 대리점 임직원 초청 크루즈 설명회 성황리 개최

김신 기자 | 입력 : 2026-02-09 13:27

여기어때투어, 대리점 임직원 초청 크루즈 설명회 성황리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여행전문 기업 여기어때투어(前 온라인투어)가 ‘국내 여행사 상품 판매 대리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리점 임직원 초청 크루즈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투어는 여기어때의 항공·패키지 전문 자회사로서 지난 7월 사명을 온라인투어에서 여기어때투어로 변경하였으며, 여행 트렌드에 맞춰 26년간 업력을 쌓아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이다.

이번 설명회는 크루즈 상품 판매에 대한 대리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본사 전담 상담 구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국 대리점 46개 업체, 약 7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 여기어때투어는 크루즈 상품의 복잡한 구조와 운영 부담으로 대리점 단독 판매가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대리점은 고객 접점 확보에 집중하고, 상담·견적·예약·확정까지는 본사가 전담하는 운영 모델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를 통해 대리점은 전문 인력이나 추가 리스크 없이도 크루즈 상품 판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 연결만으로도 커미션을 받을 수 있는 구조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2026~2027년 크루즈 상품 라인업과 함께 주요 판매 포인트, 실제 상담·운영 프로세스, CS 관리 체계 등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영업 활용도를 높였다. 참석자들은 “크루즈 판매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었다”, “즉시 현장 적용이 가능한 구조”라는 반응을 보이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여기어때투어, 대리점 임직원 초청 크루즈 설명회 성황리 개최

여기어때투어 크루즈 부문 김세율 팀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리점과의 역할을 명확히 분담해 전환율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구조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리점이 보다 쉽게 크루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유통 채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투어는 온라인 종합여행사로서 해외여행시장을 주도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베스트셀러 패키지여행 지역으로 선정된 중국 장가계 지역과 동남아 다낭 지역, 꾸준한 인기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서유럽 지역은 판매량이 증가하며 여행 수요의 회복을 대표하는 사례로 뽑힌다.

여기어때투어의 ‘명사 강연 테마 크루즈여행’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