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초 북미 법인 설립 추진
- 미국 전용 제품·OTC 선크림 개발로 글로벌 시장 확대 계획
사진: 2026년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마이애미 / 제공: 에이디피더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에이디피더마(ADP-Derma Inc.)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알라딘알엑스(ALADDIN RX)’는 ‘DA500 베리어 프로텍션 선크림(DA500 Barrier Protection Sun Cream)’이 ‘2026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마이애미(Cosmoprof North America Miami)’에서 발표된 ‘코스모트렌드(Cosmo Trends)’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스모트렌드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 분석 기관 뷰티스트림즈(BEAUTYSTREAMS)가 박람회 출품 제품 가운데 혁신성과 시장성을 기준으로 선별해 발표하는 리포트다. DA500 선크림은 도시 환경에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저자극·고효능 케어를 의미하는 ‘젠틀 파워(Gentle Power)’ 섹션의 대표 제품으로 포함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20년 이상 축적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경험과 피부 전문가들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특히 브랜드의 기반이 된 ‘알라딘 필링(Aladdin Peeling)’은 누적 100만 건 이상의 임상 시술 사례를 통해 하나의 시술 영역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이 DA500 선크림 개발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시술 직후 피부가 민감해지는 이른바 ‘골든 타임’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병원 시술 이후 관리가 일상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유효 성분의 분자량을 500 달톤(Dalton) 이상으로 설계한 ‘DA500’ 기술이 적용됐다. 뷰티스트림즈는 해당 기술을 주요 요소로 언급했다.
에이디피더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코스모트렌드에 알라딘알엑스 제품이 이름을 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선정은 진정성 있는 피부과학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피부미용 시술 후 회복이 필요한 순간에 가장 먼저 찾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2026년 초 북미 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현지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전용 제품과 OTC(Over-the-Counter) 제형의 선크림 개발을 병행해 북미 시장 내 사업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