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엔진떨리는 제네시스 GV80…현대차 ‘늑장’대응

2020-06-02 16:34:05

(사진=JTBC화면 캡쳐)
(사진=JTBC화면 캡쳐)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GV80 엔진이 흔들린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현대차도 이를 인지하고 있지만 대응책을 내놓겠다는 답변만 번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일 JTBC에 따르면 현대차 제네시스 GV80을 산 소비자들 온라인 모임에는 신형 GV80 차량 떨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피해를 호소하는 한 차주 A씨에 따르면 도로를 달리고 있는데 차에 나둔 물건이 소리를 내며 심하게 울렁거리며 흔들리고 심지어 차량 탑승자가 전달하는 목소리도 떨리는 증상이 계속됐다. A씨는 고속도로에서 차가 심하게 흔들려 사고가 날 뻔한 적도 많았다고 덧붙였다.

A씨는 현대차 측에서 제네시스 GV80 엔진이 흔들린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현대차서비스센터에서 차체 결함이라는 걸 인정하고 엔진을 통으로 바꿔준다고 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대차는 A씨를 비롯해 차량 떨림을 호소하는 타 소비자들에게도 그때그때 엔진을 알아주겠다는 약속 뿐 회사차원의 다른 대안을 마련하지는 않았다.

현대차 관계자도 같은 입장을 번복했다. 그는 “제네시스 GV80 엔진 떨림 사실을 알고 있었다”며 “빠른 시일내에 원인을 파악해 대응조치를 취하려는 것이 현재 입장”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