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산업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1위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2020-11-18 15:23:07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0년 11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189,8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동문건설, 두산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부영, 금호건설, 이테크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서희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928 미디어지수 609,291 소통지수 1,089,732 커뮤니티지수 676,432 사회공헌지수 606,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6,4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46,265와 비교하면 1.74%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8,848 미디어지수 623,599 소통지수 742,083 커뮤니티지수 490,523 사회공헌지수 448,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3,9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68,825와 비교하면 53.59% 상승했다.​​

3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312 미디어지수 379,167 소통지수 637,748 커뮤니티지수 242,255 사회공헌지수 665,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4,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87,555와 비교하면 25.28% 상승했다.​

4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44 미디어지수 279,010 소통지수 629,987 커뮤니티지수 192,535 사회공헌지수 382,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1,3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44,663과 비교하면 20.67% 하락했다.​
5위, 대림산업 ( 대표 김상우, 배원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104 미디어지수 217,008 소통지수 373,395 커뮤니티지수 153,337 사회공헌지수 268,2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7,08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47,014 와 비교하면 11.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24,456개와 비교해보면 12.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8% 상승, 브랜드이슈 11.92% 상승, 브랜드소통 9.41% 하락, 브랜드확산 45.47% 하락, 브랜드공헌9.72%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2.4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동문건설, 두산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부영, 금호건설, 이테크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서희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인기 뉴스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