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용호)은 데스크톱 가상화 전용 제로클라이언트인 OBB(OnBook Box)의 온라인 런칭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10월 5일 오후 2시 틸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OBB(OnBook Box)는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한 제로클라이언트로,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고에너지소비 데스크톱을 대체하여 탄소중립 실현이 가능하다.
OBB(OnBook Box)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단말기의 전원 켜기와 가상 데스크톱 접속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가상 데스크톱 접속 시 지문인식 외 OTP(One Time Password) 인증, 메시지 인증 코드를 통한 다중인증을 제공하여 사용자는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다. 이러한 접속방식은 단말기 분실 시 타인의 데이터 접근을 차단하여 보안성을 강화한다. 게다가 Paperless 회의 솔루션과 결합하여 즉각적인 회의 환경 구현과 안전한 문서 공유를 가능하게 하여 행정 업무 효율성과 회의 준비 시간 및 자원 절약에 도움을 준다.
온라인 런칭쇼는 총 2개 파트로 진행되며, 틸론 임직원들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OBB' 발표와 OBB 데모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티맥스오에스의 'OBB와 구름OS'에 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OBB(OnBook Box) 런칭쇼는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 관심 있는 고객사, 기술 업계 및 비즈니스 전문가, 언론, 그리고 일반 대중들을 위해 개최되며 사전 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틸론 대표 최용호는 "국내 VDI/DaaS 공공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틸론은 단말기까지 서비스를 해달라는 고객의 니즈가 바탕이 되어 2005년부터 다수의 VDI전용 단말기를 출시한 축적된 경험이 있다. 지금껏 하드웨어가 아닌 어플라이언스 개념으로 단말기를 개발하였으며, 이번에 출시하는 OBB(OnBook Box)는 해외 진출 시 우리의 소프트웨어를 담을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껴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OBB(OnBook Box)는 틸론의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엔지니어링 노하우가 결합된 결과물로,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서의 혁신을 약속한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가상화 환경에서의 뛰어난 보안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