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TOP3 캐릭터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의 팝업 스토어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2022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벤트에는 584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팅방 속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다양한 굿즈로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모티콘 작가들에게는 캐릭터 IP를 활용할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해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자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말랑쫀득 무뇽이 얼굴 쿠션’, ‘트왈덕 대환장 스티커’, ‘귀염뽀짝 곰됴리 키링’ 등 각 캐릭터들의 그립톡, 볼펜, 메모지 외 50여 종의 다양한 굿즈 상품이 준비됐다.
팝업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카카오 이모티콘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무뇽이’,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키링 세트, 행운 부적, 캐릭터 엽서 등이 증정될 계획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무뇽이 캐릭터 작가 ‘은작가’는 “많은 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무뇽이가 굿즈로 탄생하게 됐다”며 “오프라인에서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무뇽이를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카카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라이징 스타 이모티콘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신진 작가들이 팬들과 소통하고 창작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 스토어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굿즈로 변신한 세 캐릭터들의 또 다른 매력과 사랑스러움을 즐기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