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

2024-09-12 09:19:03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63,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순이었다.​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513 미디어지수 1,886,868 소통지수 1,663,124 커뮤니티지수 1,357,881 사회공헌지수 68,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8,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93,963과 비교해보면 8.40%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600 미디어지수 1,383,630 소통지수 960,022 커뮤니티지수 1,089,113 사회공헌지수 61,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3,0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71,463과 비교해보면 3.57%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638 미디어지수 1,187,378 소통지수 490,968 커뮤니티지수 1,387,982 사회공헌지수 43,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5,9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11,936과 비교해보면 1.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김미섭, 허선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075,377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9% 하락, 브랜드이슈 13.88% 상승, 브랜드소통 3.69% 상승, 브랜드확산 0.13% 하락, 브랜드공헌 4.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