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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와 손잡고, 캐릭터 입히고…빼빼로데이 공략 나선 편의점 3사 3색

2024-10-31 11:03:39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국내 편의점 3사가 연중 최대의 데이 마케팅 성수기를 겨냥해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빼빼로데이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와 달리 남녀 모두에게 높은 수요를 자랑하며, 편의점 업계에서 연중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각각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먼저 세븐일레븐은 No.1 뷰티 브랜드 어뮤즈와 협업해 편의점 최초로 ‘뷰티&패션’ 테마를 입힌 빼빼로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어뮤즈의 아이코닉한 립풀러, 키링, 스티커 등을 포함해 디자인 가치를 높인 이 상품들은 특히 젊은 여성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과 어뮤즈가 함께 출시한 상품은 ‘어뮤즈 손잡이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투명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스티커세트’ 등 4종이다. 어뮤즈 베스트 상품으로 꼽히는 ‘립풀러’를 비롯해 다꾸(다이어리꾸미기), 백꾸(가방꾸미기)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스티커와 키링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한 가방류는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와 함께한 아트 콜라보 제품도 빼빼로와 함께 매장에 진열된다. 해티 스튜어트 작품으로 디자인한 파우치, 에코백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선보이고,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의 빼빼로까지 총 4종을 준비했다.

본 출시에 앞서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에서 ‘어뮤즈 손잡이 파우치 키링세트’, ‘해티 에코백’, ‘쿠로미 손잡이 파우치+키링세트’ 등 콜라보 상품 5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빼빼로데이 얼리버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은 스포츠 콜라보 상품과 포켓몬 빼빼로 종합세트, 산리오캐릭터즈의 미니 캐리어, 파우치 등을 포함해 이번 빼빼로데이 행사를 맞아 약 12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CU 제공]
[CU 제공]
CU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빼빼락(樂) 페스티벌’이라는 테마로 소비자들이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날로 기획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유명 캐릭터들의 IP를 활용한 단독 운영 제품들을 비롯해 F&B 브랜드 콜라보, 수능 시즌을 겨냥한 기획 상품까지 차별화 상품들을 대거 출시한다.

CU의 올해 대표 상품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리락쿠마’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8종으로, 리락쿠마 콜라보 라인업의 대표 상품은 에코백, 리유저블백, 토트백, 캐리어 등 가방류 제품들과, 파우치 키링, 폰스트랩, 스마트톡, 인형 키링 등 악세서리류 제품들이다. 또, 리락쿠마 캐릭터가 그려진 유아 백팩, 장난감 정리함, 원터치 텐트까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굿즈 제품들도 준비했다.

메신저 이모티콘 샵 인기 캐릭터인 ‘곽철이’, ‘몰티즈 앤 리트리버’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내놓는다. ‘곽철이’는 현실을 풍자하는 명랑한 블랙 유머로 3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 있는 오리 캐릭터로,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데스크용 미니 가습기, 컵 텀블러, 메모리폼 방석 등 6종의 제품을 마련했다. 또 귀여운 커플 강아지 이모티콘인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는 골덴 에코백, 하트 그릇, 털 슬리퍼 등 5종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유명 카페 브랜드인 ‘노티드’와 협업해 시그니처인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보 굿즈 4종도 내놓는다.

11월 1일부터 열흘 간 QR 결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 등에 게시된 빼빼로데이 할인 QR코드를 찍고 상품별 제휴 수단으로 결제하면 된다.

[GS25 제공]
[GS25 제공]


GS25는 업계 최초로 자사 IP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을 빼빼로와 결합한 상품을 선보이며, 남녀 불문한 고객층을 타깃으로 내세운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했다.

‘무무씨’는 GS25가 2022년 5월 선보인 캐릭터로 무무씨 세계관을 확장하며 ‘그래서판다 머용씨’, ‘북끄토끼 안즈레씨’, ‘시고르곰냥이 순남씨’ 등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GS25는 캐릭터별로 맛을 구성해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단품 5종을 선보인다. 기획상품은 무무씨차량용목쿠션세트, 무무씨클립보드세트, 무무씨스티커세트 등 무무씨 굿즈 세트로 준비했다.

또한 GS25는 11월 4일부터 2주간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빼빼로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성수동 일대에서 ‘빼스티벌’ 컨셉으로 ‘무무씨와 순남씨’가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로드 사진 촬영 및 경품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이 외에도 GS25는 기존 팬덤이 형성된 시나모롤x짱구, 미니언즈, 베베더오리, 위키드 , 틴틴팅글, 가스파드와리사, 짱구 등의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도 준비했다. 해당 기획세트에는 여권지갑, 파우치키링, 리유저블백, 우산, 노트북 가방 등 다채로운 굿즈가 포함된다.

11월 한 달 동안 20일 이상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빼스티벌’ 대상 상품 구입 시 무무씨 DIY키링, 빅슬리퍼 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11월 10~11일 양일간 우리동네GS 앱에서 배달∙픽업 전용 빼빼로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입 시 5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ahae@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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