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2020’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와이큐브’, ‘비어큐브’, ‘뷰티큐브’ 등 큐브형태의 소형 냉장고를 비롯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의 원리를 적용한 ‘신발관리기’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켜줄 제품들을 전시한다.
앞서 지난 6월 삼성전자는 ‘프로젝트 프리즘’전략을 발표했으며, 그 첫번쨰 결과물인 ‘비스포크’냉장고는 국내 냉장고 시장의 트렌드를 바꿀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큐브 냉장고는 보관하는 내용물에 따라 와인큐브, 비어큐브, 뷰티큐브 등 세 종류로 선보인다. 각각 와인과 맥주, 화장품을 각각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신발관리기는 의류만큼이나 신발에 애착을 가진 소비자들이 많지만 물세탁을 할 수 없는 경우 관리방법이 마땅히 없는 것이 불편한 경우에 적절하다.
신발관리에 신발을 넣어두기만 하면 탈취는 물론 습기까지 게거해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장마철이나 눈이 많이 오는 날에도 외출 후 간단하게 신발을 말릴 수 있다.
큐브 냉장고와 신발관리기는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프로젝트 프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요구를 적극 반영한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