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청소년 성인 얼굴 이마·볼·턱 여드름 밀착 케어… 패치 대용 트러블스팟으로 피부 진정

차미혜 기자 | 입력 : 2020-05-10 09:00

청소년 성인 얼굴 이마·볼·턱 여드름 밀착 케어… 패치 대용 트러블스팟으로 피부 진정
[비욘드포스트 차미혜 기자]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녹색소비자연대가 발표한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사용 실태’에 따르면 색조 화장을 하는 초등학교 여학생은 10명 중 4명 수준인 42%로 나타났다.

성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메이크업이 이처럼 어린 초등학생에게도 널리 퍼진 이유는 각종 미디어의 발달로 노출 시기가 당겨졌으며 인터넷 쇼핑의 대중화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쉬워진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오픈마켓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어린이화장품은 2019년, 전년 대비 30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초등학생 화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높인다. 어릴 때부터 화장품을 사용하면 유해성분에 노출되고 피부가 자극 받아 만성 민감피부로 발전하거나 화농성여드름이나 좁쌀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어려서 생긴 얼굴트러블은 성인여드름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만약 청소년시기 화장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을 알고 지켜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화장품 안전사용 7계명’은 다음과 같다. △화장품 사용시 손을 깨끗이 한다 △화장품 사용 후 뚜껑을 바르게 꼭 닫는다 △하나의 화장품을 친구들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 △화장도구는 깨끗하게 관리한다 △화장품은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화장품의 사용 기한을 지킨다 △색상이나 향취가 변하면 사용하지 않는다 등이다.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화장품의 성분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다. 이는 성인들도 살펴보기 어려워하는 부분인데 자신이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민감성 피부, 여드름흉터가 고민인 트러블피부라면 성분을 더욱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얼굴 이마, 턱밑, 코, 목에 불쑥 올라오는 여드름은 부위별원인이 다양하고 여드름없애기 위해 오랜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초기관리에 힘을 쏟아야 한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TS가 선보인 '티에스 스팟 플러스'는 5α-Avocuta 특허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스팟 제품이다. 끈적이거나 번들거림이 적은 촉촉한 사용감으로 복합성피부의 여성들은 물론 지성피부가 많은 남성들의 피부관리도 케어한다.

또한 휴대가 용이한 주사기 모양으로 트러블부위에 손이 닿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관련 피부 전문가는 "얼굴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온라인몰이나 드럭스토어와 약국 등에서 TS스팟 플러스와 같은 다양한 주사기 용기 트러블케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데 인생템이라 소문난 제품, 인기 순위 높은 제품이라도 세부 성분을 꼼꼼히 따진 후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