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이너뷰티 아이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주목을 받는 제품군은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신체 단백질 전체 3분의 1을 차지하며 피부, 뼈, 관절, 머리카락 등 우리 몸속 여러 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콜라겐 함유량은 평균적으로 30세 이후부터 1년에 1%씩 줄어들어 50세 이후 2.5%씩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전문가들은 30세 이후부터는 콜라겐을 식품 등을 통해 외부에서 보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콜라겐이 소비자들에게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여러 건강식품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 뉴트리원은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유산균까지 챙길 수 있는 ‘채움 콜라겐’, 젤리 형태로 간식처럼 즐길 수 있는 ‘석류 더 콜라겐 젤리’ 등 비비랩 콜라겐 3종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물 없이 섭취가 가능한 저분자 파우더 형태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피부 진피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을 1200mg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로 피부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시스테인과 12종 혼합 유산균을 함께 담았다. 믹스베리 맛의 한 포 섭취 제품으로, 맛과 간편함까지 동시에 갖췄다. 피부 재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에 섭취할 수 있도록 자기 전에 먹는 걸을 추천한다.
매일 빠져나가는 콜라겐과 장 건강에 필요한 유산균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채움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750mg과 유산균 7종을 함유한 제품이다. 또한,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넣어 채움 콜라겐 5종 콤플렉스를 완성했다. 남녀노소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석류맛으로 선보였으며 스틱 포장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석류 더 콜라겐 젤리’는 풍부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을 가진 석류와 흡수 속도가 빠른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한 포에 담은 올인원 젤리 제품이다. 물 한 방울도 섞지 않은 100% 석류 농축액을 함유했으며 1포당 약 1개의 석류를 담았다. 부원료로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히비스커스, 크랜베리, 세븐베리를 함유했다.
한편, 뉴트리원은 비비랩 콜라겐 누적 매출액 500억 달성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뉴트리원 공식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콜라겐뿐만 아니라, 멀티비타민 ‘트리플엑스127’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뉴트리원에서는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콜라겐을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