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오늘까지 진행되는 아이폰12 사전예약에 따라 출시일이 바로 내일로 다가왔다. 애플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산, 출시 등에 지연을 겪으면서 공개일이 다소 늦은 감이 있었으나 출시는 공개일에 비해 빠른 일정으로 진행됐다. 선출시 되는 2종 아이폰12와 프로 모델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PRO MAX 모델의 사전예약일이 다가오고 있다.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는 미국을 비롯한 1차 출시국에 다음 달 6일부터 사전 주문이 진행되며, 13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긴 하지만 아이폰12 출시일정으로 빗대어 보면 국내에서는 미국 출시일인 13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4종 라인업, 5G가 처음으로 적용되는 아이폰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더불어 4종 모두 OLED 패널을 적용했으며, 새로워진 디자인과 색상도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4종 라인업을 보면 5.4인치 아이폰12 미니, 6.1인치 아이폰12와 PRO 그리고 6.7인치 아이폰12 PRO MAX 모델로 구성된다. 일반형은 5.4인치 미니 모델이 추가되고 프로형은 기존의 크기보다 0.2-0.3 인치 정도 커졌다. 확장된 화면크기에도 베젤이 최소화되고 라운드형 모서리를 제외하고 각진 모서리를 가지면서 전체적인 크기는 동일한 수준이거나 작아졌다. 또한, OLED 패널이 전체적으로 적용되면서 두께 역시 얇아졌다.
일반형의 경우 아이폰11 시리즈와 동일하게 유광, 알류미늄 소재 마감으로 블루, 블랙, 화이트, 레드, 그린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용량은 64/128/256GB 세가지 옵션을 가진다. 일반형에서 가장 달라진 점이라면 기존에 LCD 패널을 이용하던 모델에서 OELD 패널이 적용되면서 화면 해상도와 명암비가 크게 향상했다는 점이다.
프로형은 기존 실버, 골드 색상은 유지했으나 기존의 미드나잇 그린을 퍼시픽 블루가 대체하고, 스페이스 그레이는 그래파이트 색상으로 추가됐다. 종전과 같이 무광이며, 측면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된다. 용량은 128/256/512GB 세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공구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는 아이폰12 사전예약을 오늘까지 진행하고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PRO MAX 얼리버드 사전예약을 오픈했다. 사전예약 사은품으로는 기본적으로 케이스와 필름을 받아볼 수 있으며, 에어팟 프로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신제품 출시에 따라 갤럭시S20, 갤럭시노트20 시리즈 등 최신 출시모델에 대한 할인 역시 파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최저 30만원대로 교체가 가능해 인기가 높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