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하는 'SW인재페스티벌 2021'이 오는 2일 성황리 개최된다.
금번 SW인재페스티벌 2021은 한 해 동안 추진된 'SW중심대학사업'의 우수 성과와 사례들을 공유하고, SW인재양성사업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중계 및 전시로 진행된다. 기간은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이다.
이번 행사는 내용에 따라 온라인 중계와 온라인 전시로 나뉘며, 온라인 전시는 '홍보관', '입시관'과 '우수작품전시관'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특히 사업 참여자와 사업 예비 참여자인 초·중·고교생, 학부모, 일반 국민들이 참여해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사업의 가치와 성과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된다.
행사 첫날에는 사업 성과 온라인 전시를 비롯해 행사 주최 및 주관 기관이 참여하는 개막식 및 SW중심대학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과 발표가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며, 41개 SW중심대학의 우수작품관 역시 메타버스로 운영된다.
둘째 날에는 온라인 전시와 함께 구직과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명사특강 및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한편, 지난 11월 29일부터 행사 참여를 독려하는 '온라인 등록'이 시작된다. 온라인 등록 및 이벤트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즉석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돼있다. 이어 행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 당일 온라인 중계 시청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인 감염병 확산 상황으로 비대면, 디지털 경제 영역의 확산이 가속되고,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확대되었다"라며 "이에 따라 정부는 흐름에 비례해 높아지는 산업현장의 SW인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SW중심대학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추진돼 온 사업의 가치와 성과들을 나누는 값진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