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말본과 에리카 말본, 쇼케이스에 참석해 골프화 런칭 배경, 디자인 영감 등 설명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
(Malbon Golf)가 브랜드 최초의 골프화 ‘코스
(COURSE)’를 출시했다
. 이를 기념해
26일
(화
) 미디어 대상 쇼케이스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출시한 골프화 ‘코스’는 말본골프가 첫 선을 보이는 스파이크리스
(Spikeless) 타입의 골프화이다
. 브랜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담은 퍼포먼스 골프화로
, 필드와 일상 그리고 패션과 스포츠의 경계를 넘나드는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 쇼케이스에는 브랜드 창립자인 스티븐 말본
(Stephen Malbon)과 에리카 말본
(Erica Malbon)이 참석해 제품을 직접 설명했다
.
‘코스’ 골프화는 클래식을 컨셉으로 ‘테니스 슈즈’와 ‘드레스 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 윙팁 디테일에 부드러운 실루엣의 앞 코는 클래식하거나 힙한 골퍼 룩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
코스 골프화 특징에 대해 스티븐 말본은 “리조트 스포츠라고 할 만한 분야가 있다면 골프와 테니스이다
. 그래서 이번에 클래식한 테니스를 모티브로 골프화를 구상하게 됐다
. 여기에 윙팁을 재해석해 보다 클래식한 스타일리시함을 추구했다”며
, “골프화이니만큼 편안함에도 중점을 뒀다
. 아웃솔의 접지력 덕에 편안하고
, 스윙할 때 좋다”고 강조했다
. 코스 골프화 디자인에 대해 에리카 말본은 “성별을 가리지 않는 유니섹스 디자인이 특징이고
, 팬츠와 스커트 등 어떤 의상
, 스타일과도 잘 어울린다” 고 했다
.
이어
, 앞으로의 브랜드 전개 방향에 대해 스티븐 말본은 “기존의 룰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 골프의 전통을 존중하고
, 혁신가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하면서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골퍼 룩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어서
, 스티븐 말본은 “예의는 갖추되 스타일은 멋진 골퍼 룩을 만드는 것이 모토이다
. 이런 생각을 담아 디자인한 것이 코스 골프화”라며
, “골프장에서도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의류 뿐 아니라 골프화도 빠질 수 없다”고 말했다
.
퍼포먼스 골프화인 만큼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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