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광고, 퍼포먼스라는 전문 분야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고객 서비스 실시
3사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공동 대표제 통해 지주회사로 육성할 계획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PR, 광고제작
, 퍼포먼스 업계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해 온 플랜얼라이언스
(대표
. 문경호
), 브라보
(대표
. 김지열
), 클리프
(대표
. 문준호
)가 공동 출자하여 통합브랜드 더포크
(The Fork)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
더포크는
PR, 광고
, 퍼포먼스라는 전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3사의 공동브랜드로
, 고객이 여러 대행사와 동시에 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통합 운영 법인이다
.
더포크라는 법인명 또한 서로 다른 분야
(PR, 광고
, 퍼포먼스
)에서 날카로운
‘창
’으로 성장해 온
3사가 모여 고객의 문제를 관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는 세 개의 창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
더포크는 고객 콘텐츠의 제작부터 유통
, 확산 그리고 세일즈 전환까지 브랜드의 생애 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3사의 인적
,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 공동 대표제를 통해
, 3사의 지주회사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이번 통합으로 더포크는 기획
, 컨설팅 인력
30여 명
, 콘텐츠 제작 인력
30여명
, 연구 및 지원 조직을 합해
70여 명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회사가 됐다
.
더포크의 김지열 공동 대표는 “이번 통합의 목적은
PR, 광고
, 퍼포먼스라는 별개의 영역이 모두 브랜드 콘텐츠라는 영역으로 통합되어가는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
’이라고 설명하고
“고객 콘텐츠가 각각의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분산
, 관리되는 것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통합 관리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3사는 올해 각 사의 인적자원을 풀 체제로 운영하는 한편
, 각 사가 차별적으로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 분야를 공유하고 이를 공동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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