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올해 1분기 개인 고객 대상 여행상품권 판매액이 전분기 대비 12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에 견줘서는 116% 늘었다.
여행상품권 판매액 증가는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개인 고객은 주로 선물을 목적으로 상품권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법인 고객은 부상 및 경품 활용 목적으로 구매한다.
여행이지는 5·10·50·100만 원권 등 총 4종의 여행상품권을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권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은 물론, 전국에 있는 여행이지 파트너스에서 여행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여행이지 포인트로 전환해 여행상품 결제에 쓰는 고객도 늘고 있다.
여행이지는 CJ ONE 포인트를 여행이지 포인트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7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포인트 제휴를 맺었다.
올 1분기 여행이지에서의 CJ ONE 포인트 사용액은 직전 분기 대비 82%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에 견줘서는 370% 늘었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와 맞물려 포인트 제휴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상품 결제 시 여행상품권과 포인트를 적극 활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상품권 판매를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상품권을 선물 받은 신규 고객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제휴는 잠재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