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재)베스티안재단,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

화상장애인 지원 위한 업무 협약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4-06-12 09:14

(왼쪽부터)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협회장과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
(왼쪽부터)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협회장과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재)베스티안재단은 지난 11일 화상장애인의 생활 속 편의를 위한 지원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 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협회장을 비롯하여 장애에 대한 이해가 높은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식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화상 사고로 장애를 입은 분들 중 상당수의 장애인들이 위생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 계기로 보다 실질적인 복지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치게 됐다.

협약을 통해 화상장애인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비데 지원 사업, 화상장애인 사례 발굴 및 지원에 대한 협력지원,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 및 필요한 정보교환, 양 기관 운영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협회장은 “본인이 화상을 경험했던 사람으로서 더 뜻 깊은 협약이라고 생각되며, 이를 통해 앞으로 장애인 및 화상 장애인을 위한 사업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는 “화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로 우리 재단 또한 뜻깊은 협약이라고 생각된다”며,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높았던 화상 장애의 벽이 한층 낮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