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12일간 ‘부스터 프로’ 3천 대 이상, ‘제로모공패드’ 2만 개 이상 판매 기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인기를 앞세워 일본 ‘메가와리’ 행사 중 매출
45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고 10일 밝혔다
.
에이피알은 지난
6월
1일부터
12일 사이에 진행된
2024년
2분기 일본 ‘메가와리
(メガ割
)’ 행사에서 한화로 약
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 ‘메가와리’는 주로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일본의 대형 온라인 플랫폼 ‘큐텐
(Qoo10)’에서 분기마다
1회씩
,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
, 에이프릴스킨의 쿠션 및 클렌징밤 등을 선보여 일본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약
12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부스터 프로’는
3,4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으며
, ‘제로모공패드’는
21,000개가 넘게 판매됐다
.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부스터 프로’는
6월
12일 뷰티 카테고리에서 당일 판매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
기타 제품의 선전도 이어졌다
. 특히 ‘메가와리’ 행사를 맞아 특별 구성된 ‘백옥 프리미엄 세트’는
6월
11일 뷰티 카테고리에서 당일 판매 랭킹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 이밖에 에이프릴스킨의 ‘하이퍼커버핏 쿠션’과 ‘캐로틴
IPMP 멜팅 클렌징밤’ 등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에이피알은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요 온라인 플랫폼 대상 소비자 공략도 계속해서 이어 나갈 방침이다
. 현재 에이피알은 일본의 큐텐 외에도 미국 시장의 ‘아마존
(AMAZON)’
, 중국 시장의 ‘더우인
(抖音
, Douyin)’ 등 해당 시장의 주요 플랫폼을 통한 판매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최근 큐텐 뷰티 매출 상위권 점유와 더불어 틱톡 콘텐츠
100만 조회수 돌파 등 일본 내에서 자사 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메가와리 등의 온라인 행사를 적극 활용하여 일본 시장 내 에이피알 제품 영향력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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