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년 헤리티지 되살린 프렌치 감성 ‘패션 스포츠’ 컨셉 수립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데상트코리아의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
(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
)가
2025년 도약을 위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밝혔다
. 지난
2004년 르꼬끄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0년 만이다
. 새롭게 수립한 브랜드 방향성 및 컨셉은 내년 봄여름 시즌부터 적용한다
.
이번 브랜드 리뉴얼의 배경은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와 젊은 층의 취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 혁신을 단행
,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또 다른 한편
,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
1882년 프랑스 상빠뉴에서 시작한 르꼬끄는 약
140여년 역사와 헤리티지를 지니고 있다
. 리뉴얼의 골자는 오랜 세월 축적한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르꼬끄만의 분명한 색을 찾고
, 이를 최근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경향에 접목하는 것이다
.
이에
2025년 르꼬끄의 새로운 정체성을 스포츠웨어의 생동감에 고감도의 패션 요소를 결합한 ‘패션 스포츠’로 정하고
, 핵심 타깃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에 정조준했다
.
전략 상품군은 ‘우먼스 패션 라인’을 중심축으로 ‘헤리티지 라인’과 ‘신발 라인’ 등 총
3개 부문이다
. 브랜드 아카이브에서 갖고 온 컬러
, 패턴
, 아트워크 등을 활용해 브랜드 직관성을 높이고
, 대표 심볼 ‘루스트 인 트라이앵글
(Rooster in Triangle, 삼각형 수탉 로고
)’의 다양한 변주를 통해 독창적 디자인 개발에 집중한다
. 핵심 컬러인 레드
, 화이트
, 블루 등의 유기적 조합으로 절제
, 세련미
, 클래식의 조화를 추구한다
.
구체적으로 우먼스 패션 라인은 스포티즘과 여성스러움을 접목한 테마가 주를 이루고 의류를 비롯해 가방
, 모자
, 액세서리 등 아이템을 다각화해 신규 고객 유입에 나선다
. 헤리티지 라인은
1882년부터 이어온 스포츠 관련 아카이브를 복각한 프리미엄 상품군으로 구성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의 지렛대 역할로 활용한다
. 또한
, 브랜드 매출 견인의 동력으로 신발 부문을 강화한다
. 기존의 라이프스타일 컨셉 중심에서 스포츠
, 라이프스타일
, 우먼스 라인 등으로 세분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게 핵심이다
. 2000년대 중반 르꼬끄의 베스트셀러였던 스니커즈 ‘몽펠리에’를 재런칭하고
, 런닝화 ‘비바 맥스’
, 테니스화 ‘르 코트’
, 계절감에 맞춘 샌들 등까지 용도에 따른 다양한 라인을 준비한다
.
르꼬끄 스포르티브 정유석 사업 부장은 “르꼬끄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스토리를 갖춘 점이 경쟁력”이라며
, “이번 브랜드 정비를 통해 프렌치 헤리티지의 독창적 패션 감성과 스포츠
, 레저
, 문화 등 라이프스타일을 절묘하게 조합한 패션 스포츠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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