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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패스-T스팸필터링’ 결합…진화한 스팸 차단 서비스 제공

한나라 기자

기사입력 : 2024-07-23 14:24

SK텔레콤(SKT)은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한 ‘PASS(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SKT 제공)
SK텔레콤(SKT)은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한 ‘PASS(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SKT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SK텔레콤(SKT)은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한 ‘PASS(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PASS 스팸필터링’은 SKT의 본인인증 서비스 앱인 ‘PASS’에 별도 제공되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탑재한 것으로, 앞으로 SKT PASS 앱 이용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스팸 차단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스팸필터링은 지난 2010년 SKT가 출시한 스팸 차단 무료 부가서비스 앱으로, 이용자 스스로 수·발신을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를 차단 등록할 수 있으며, 문자나 국번 기준을 포함해 원하지 않는 문자열(패턴)도 등록 및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SKT는 별도 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었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PASS 앱에서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로 제공키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SKT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스팸 문자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ASS 스팸필터링’은 기존 T스팸필터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단 및 관리 기능에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키워드 추천’은 신고된 스팸 문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팸 메시지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출,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사전에 수신을 차단하게 돕는 서비스다.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는 지인이나 금융기관 등을 사칭한 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이를 유도하는 미끼 문자를 사전에 탐지, 고객에게 알람을 주는 등 한 단계 진화한 스팸·스미싱 차단 서비스다.

‘PASS 스팸필터링’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PASS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SKT 오세현 Web3 CO담당(부사장)은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통해 스팸 차단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의 의지에 따라 적극적인 스팸 차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한 통신 서비스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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