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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케이콘 엘에이 2024’서 '밀키스' 부스 운영

김선영 기자 | 입력 : 2024-07-30 10:48

KCON LA 2024 밀키스 부스에서 제공되는 밀키스를 시음하는 관람객 [롯데칠성음료 제공]
KCON LA 2024 밀키스 부스에서 제공되는 밀키스를 시음하는 관람객 [롯데칠성음료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앞세워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LA에서 진행된 ‘케이콘 엘에이(KCON LA) 2024’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K-드링크’를 알렸다고 30일 전했다.

2012년부터 한국의 문화와 음악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치러지는 케이콘은 케이팝(K-POP) 콘서트, 팬미팅, 한국 문화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류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케이콘에서 글로벌 음료 시장 내 밀키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부스를 운영했다.

현지 관람객들은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밀키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밀키스 부스에는 밀키스를 음용하기 위한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시음행사로 준비한 밀키스 8000캔이 전량 소진됐다. 부스 운영 기간 동안 누적 방문자 수는 약 1만 명에 달했다.

밀키스 부스는 '밀키스와 투어스의 부드러운 만남'을 콘셉트로 밀키스 컬러인 하얀색과 파란색을 활용해 꾸며졌다. 부스는 샘플링존, 포토존, 서비스존 등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됐으며 밀키스 시음, 럭키 드로우, 보물 찾기,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들로 꾸며졌다.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에코백, 키링 등 밀키스 브랜드 굿즈와 미국의 아시안 식품 온라인 쇼핑몰 ‘위(Weee!)’에서 사용 가능한 밀키스 쿠폰을 증정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KCON 참여는 케이팝을 통해 미국 내 소비자들에게 밀키스를 알리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밀키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선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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