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은
6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741억 원
, 영업이익
27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이를 반영한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4785억 원
, 영업이익
830억 원이다
.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하며 역대 분기 중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이익도 함께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6% 성장했다
.
사업 부문별로는 뷰티 부문이 성장을 거듭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 특히
7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판로 확대 등의 호재가 잇따르며 사업부 중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
(62.2%)을 기록했다
.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신제품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으며
, ‘부스터 프로
'와 ‘울트라 튠
40.68’의 신규 판로도 꾸준히 개척해 왔다
. 이에 지난
9월까지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250만 대를 넘어섰다
.
화장품 사업부도 전년 동기 대비
53.6% 성장한
8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가 견조한 모습을 보여 온 가운데
, 미국 시장에서 콜라겐 라인과 신규
PDRN 라인이 흥행하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 이 밖에도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등 긍정적 영향이 이어졌다
.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를 합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314억 원으로
, 지난해 전체 뷰티 부문 매출
(4305억 원
)을 이미 넘어섰다
.
해외 실적 역시 돋보였다
. 에이피알의 해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8.6% 성장한
1003억 원으로
, 창립이래 최초로 해외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 3분기까지 거둔 누적 해외 매출액은
2435억 원으로 지난해 전체 해외 매출액
(2052억 원
)을 넘어섰다
. 특히 미국과 일본
, 홍콩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 미국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흥행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전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3.3% 성장했다
. 또 일본에서는 ‘메가와리’ 행사에서 약
90억 원의 매출 성과를 거두었고
, 홍콩에서도 ‘
2024 뷰티
&웰니스 엑스포’ 참가 및 각종 판매 채널 입점 등이 뒤따랐다
.
B2B 계약을 기반으로 한 신규 판로 개척 또한 성장에 기여했다
.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에 기타 해외 시장에서
23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84% 성장한 수치다
. 실리콘투와 협업 외에도
9월 영국의 ‘퓨어서울’ 입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판로를 개척 중인 에이피알은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조금씩 유의미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
에이피알은 향후 ‘연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 향상에 매진하는 한편
, 미래 사업성 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철저한 준비로
4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또한
, PDRN/PN 사업과 신규 뷰티 디바이스 출시를 예정대로 진행하여 미래 사업성 증명과 성장동력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과 함께 외형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며 “창립 이래
4분기에 항상 좋은 성과를 거둬온 만큼 철저한 준비로 연중 최대 성수기에 최대 실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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