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학과장 이해미루 교수)가 지난 1월 11일(토), ‘제1회 뷰티하모니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뷰티하모니페스티벌은 신·편입생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재학생·졸업생·교수진 등을 초청, 학과 구성원들이 조화를 이루며 한 해를 축하하고, 새로운 구성원들과 재학생들의 2025년 시작을 맞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뷰티하모니페스티벌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 및 찬조 소개, 디자인대학 차명희 학장의 축사, 뷰티디자인학과 이해미루 학과장의 축사 후 서울사이버대학교 모델연기학과 송은지 교수의 포토 포즈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 행사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한 경품 증정 등의 다채로운 단체활동 후 단체사진 촬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예비신입생은 “선배님들과 교수님들을 만나 학교에 대한 신뢰가 올라갔고,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사이버대 디자인대학 차명희 학장은 “뷰티 산업 각 분야에서 활약할 예정인 예비 신입생들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고, 본교 뷰티디자인학과를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학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K뷰티 한류 열풍을 이끌어나갈 뷰티 전문가와 에스테틱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미용 예술,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방송분장 등 뷰티 디자인의 기본 이론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뷰티케어 콘텐츠 교육, K-뷰티 건강 글로벌 콘텐츠 교육으로 전문 예술 인력 및 교육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최신 아트테크 스튜디오(ART TECH STUDIO)를 통한 세계최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도입, 최고 퀄리티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말마다 최신 뷰티 트렌드 실무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적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5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0~2024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하였고(2007, 2013, 2020)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24일(금)부터 뷰티디자인학과를 포함하여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로 올해 신설된 심리학과, 요가명상학과, 자유전공을 비롯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