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다양한 모든 음식물처리기를 보유하고 있는 음식물처리기 전문 기업 ‘휴렉(HULEC)’ 제품 중 휴렉 건조형 음식물처리기 ‘히어로’가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진행하는 가정용 음식물 쓰레기 감량기기 설치 지원 사업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악취 및 환경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 음식물처리기 구매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제품은 단체표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 등의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으로2025년 1월 1일 이후 구매한 제품에 한하여 최대 50~80%를 지원해 주며 현재 진행 중인 지원 사업 대상 지역은 충청남도 청양군, 인천광역시 중구, 경상남도 창녕군, 통영시, 김해시, 합천군, 전라남도 영광군, 경상북도 상주시 등의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다.
휴렉 히어로 건조형 음식물처리기(HD9000-SD)는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게만 주어지는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해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품 구매 후 1개월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 보조금 지원 후 2년 이내 감량기 처분이 불가능하다. 음식물처리기 지원금은 각 지자체에서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지원금 신청 및 자격요건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와 환경과 또는 자원순환과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휴렉 히어로(HD9000-SD)는 설치 제약이 없는 프리스탠딩형 음식물건조기로 고온 건조 후 3차원적 맷돌 분쇄로 음식물을 강력하게 분쇄하여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2.4% 감량시켜 준다. 4.3L의 처리용량으로 많은 양의 음식물을 한 번에 처리 가능하며, 보관 기능까지 있어 음식물의 부패 방지가 가능해 세균 번식을 막아준다.
휴렉 관계자는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지원금뿐만 아니라 휴렉에서도 지원 혜택까지 드리고 있다”며, “75,000원 상당의 휴렉 히어로 건조형 정품 필터 3개를 지급해 준다”고 밝혔다. 이어 “각 지자별 지원금 세부 내용을 확인하시어 음식물처리기 지원금과 휴렉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