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NH농협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4-08 08:19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749,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5년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케이뱅크, 삼성카드, IBK기업은행, 카카오페이, 우리카드, 우체국, MG새마을금고, 롯데카드 체크카드 순이었다.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547 미디어지수 577,424 소통지수 276,413 커뮤니티지수 131,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1,1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76,052와 비교해보면 16.81% 하락했다.​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460 미디어지수 409,279 소통지수 224,972 커뮤니티지수 50,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8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44,225와 비교해보면 9.51% 하락했다.​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291 미디어지수 396,845 소통지수 354,548 커뮤니티지수 195,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3,8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60,727과 비교해보면 49.8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체크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040,581개와 비교하면 17.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52% 하락, 브랜드이슈 7.41% 하락, 브랜드소통 26.39% 하락, 브랜드확산 20.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