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유현희 기자]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인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하면서 맥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맥주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의 대표 라거 맥주다. 연간 판매량이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한 압도적인 1위 브랜드로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만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엄선된 홉을 사용했으며 4.3%의 알코올 도수로 한층 더 풍부하고 정교한 바디감을 선사한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 맥주로서 다양한 중식 요리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이루며, 완벽한 푸드 페어링을 선사한다.
이번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는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등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에 가성비 높은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 확보하며,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은 먼저 주류를 판매하는 음식점, 주점 등에서 병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 후,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을 선보이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청량한 맛과 가격을 자랑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이번 ‘설화 맥주’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