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스홀딩스(ONDS, Ondas Holdings Inc. )는 차세대 기차 통신 표준으로 IEEE 802.16t 프로토콜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1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14일, 온다스홀딩스는 미국철도협회(AAR)가 차세대 기차 통신 표준으로 IEEE 802.16t 직접 피어 투 피어(DPP) 프로토콜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프로토콜은 기차의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기존의 HOT-E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안전 및 운영 개선을 가능하게 한다.
기차의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기술적 도전 과제에는 기차의 앞과 뒤 간의 일관된 통신 유지, 안전 모니터링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 전송 보장, 그리고 장거리에서의 신호 간섭 관리가 포함된다.
IEEE 802.16t DDP 프로토콜의 채택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다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프로토콜은 공중 보안 강화, 지연 시간 감소, 원활한 데이터 교환 지원을 통해 기차 텔레메트리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을 개선한다.
온다스네트웍스의 CEO인 마르쿠스 노텔만은 "온다스네트웍스가 802.16t 표준 개발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AR의 NGHE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 표준의 채택은 화물 철도 산업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이는 기존의 HOT-EOT 시스템에서 차세대 NGHE 기능으로의 원활한 전환을 가능하게 하며,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에서 상당한 개선을 도입한다.
온다스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IEEE 802.16t 산업 무선 표준 개발의 선두주자로 활동해왔다.
이 표준은 사설 산업 네트워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개방형 상호 운용 기술로, 철도와 같은 미션 크리티컬 산업에 적합하다.
온다스네트웍스는 북미 철도 인프라 내에 상당한 수의 기존 NGHE 시스템이 있으며, 이들이 새로운 NGHE Gen4 요구 사항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회사는 화물 철도 부문에 25,000대 이상의 기관차가 HOT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하며, 관련 EOT 장치의 현재 설치 기반은 약 45,000대에 달한다고 추정하고 있다.
온다스는 2025년 하반기부터 제품 도입 및 NGHE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철도가 점점 더 디지털 인프라에 의존하게 됨에 따라, 802.16t 기술이 미래 통신 시스템의 무선 백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다스네트웍스는 AAR의 자회사인 MxV Rail에서 802.16t DPP 기술의 시연을 진행한 바 있다.
온다스네트웍스는 802.16t 프로토콜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 포트폴리오를 철도에 공급하고 있다.
온다스홀딩스는 온다스네트웍스와 함께 자율 시스템을 통해 사설 무선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온다스네트웍스는 상용 드론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션 크리티컬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무선 광대역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온다스홀딩스는 방위, 공공 안전 및 기타 중요한 산업 및 정부 보안 및 인프라 시장에서 사용자에게 향상된 연결성, 상황 인식 및 데이터 수집 및 정보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온다스홀딩스는 2025년 하반기부터 NGHE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현재 온다스홀딩스는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