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키움증권, '키움디지털아카데미' 1기 출범...금융 인재 육성 박차

신용승 기자

기사입력 : 2025-04-15 08:52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선발 37명의 훈련생과 키움증권 임직원./키움증권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선발 37명의 훈련생과 키움증권 임직원./키움증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키움증권이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1기 과정이 14일 출범했다. 키움 디지털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0:1 경쟁률을 뚫고 37명이 최종 선발됐다.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이다.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1기 훈련생들은 이날 키움증권 본사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7월 25일까지 총 568시간에 걸쳐 디지털 금융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우게 된다. 교육은 서울 성수동 스페이스에이드 성수지점에서 진행되며, 실습과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과정에는 금융,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경험을 보유한 현업 전문가와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훈련생들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역량까지 함께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훈련생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후속 지원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최우수 훈련생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키움증권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발대식, 수료식, 코칭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은 앞으로도 청년 취업난 해결에 도움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