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발효공방에서 정성껏 담근 신제품 ‘썰은 배추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는 품질에,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간편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썰은 배추김치는 650g 소용량으로 1~2인이 두세 번에 나눠 먹기 적당한 용량으로, 자취생이나 여행〮캠핑〮피크닉 같은 야외 활동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원재료는 해풍 맞은 고춧가루, 고창 해리 천일염, 국산 배추 등 국내산 농산물 100%만을 고집했다. 상하농원의 발효공방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로, 까다로운 관리와 품질 기준으로 생산했다. 또한 국산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으로 깊게 우려낸 특제 육수와 국산 매실로 만든 매실청, 세 가지 젓갈을 황금비율로 조합한 발효공방 비법 레시피가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살아 있는 김치 맛을 완성했다.
상하농원은 전통 옹기 발효의 장점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숨쉬는 발효 밸브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 패키지는 김치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이산화탄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내부 압력 상승과 과도한 발효를 방지하여 김치 본연의 맛과 품질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썰은 배추김치는 자연이 준 재료와 사람의 정성이 만나 완성된 프리미엄 김치”라며, “혼밥족부터 캠핑족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김치를 즐기며 상하농원의 발효철학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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