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
(대표이사 윤현준
)이 ‘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4년 연속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행사로
, 매년
20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평가한다
. 올해는 평년의
3배인
62만
2574명이 조사에 참여해 시상의 공정성과 권위를 더욱 높였다
.
평가 결과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022년 각 부문이 신설된 이래
4년 연속
1위를 지켰으며
,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업계 최고점을 기록해 고객들 사이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
.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업계 최초로 인적자원
(HR) 분야에 특화된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
(AI) 솔루션
'룹
(LOOP Ai)'을 출시
, 29년간 쌓아온 방대한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재 매칭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며
HR 테크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특히 룹을 적용한
AI 기반 매칭 서비스 ‘원픽’은
4월 기준 누적 공고 조회수
6,500만 건
, 누적 입사 지원자수
245만 명을 돌파하고
, 지난해 매달 합격자수가 약
140%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
또한 잡코리아는 채용관리 솔루션
(ATS) ‘나인하이어’를 인수하며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으며, 알바몬은 불경기 속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 인재 추천 및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 근무 스케줄 관리·급여 정산·업무 요청 등을 통합 제공하는 소상공인 특화 애플리케이션(앱) '보스몬'을 연달아 선보였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정규직
(잡코리아
)과 비정규직
(알바몬
)을 아우르는 두 서비스를 향해 꾸준히 보내주신 신뢰에 힘입어
4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커리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가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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