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친환경 생활 화학 제품 전문 기업인 한국미라클피플사(대표 이호경)가 친환경 화장품 OEM/ODM 사업을 강화하며 화장품 브랜드 확장에나섰다.
이를 위해 기존 영문 기업 이미지(C.I)를 'Korea Miracle People Company'에서 'Korea Miracle People Cosmetic'으로 변경하고, <fionette 피오네트>와 <MIRABLOOM 미라블룸>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통해 기초 화장품, 마스크 팩, 퍼스널 케어 제품, 기능성 선크림,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2022년부터 화장품 시장에 진입한 한국미라클피플사는 OEM 마스크 팩 누적 생산 1억 5천만 장을 돌파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4년 하반기부터 자체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며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일본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다. 지난 3월 일본 오사카 프리미엄 뷰티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주요 국제 화장품전시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캡슐 세탁세제의 미국, 일본시장 진출과 더불어 한국 화장품 자체 브랜드 및 OEM/ODM 제품의 미국 수출도 적극 추진 중이다. 특히 미국 유통사를 대상으로 한 OEM/ODM 사업에 집중,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미라클피플사는 지난 20년간 친환경 생활화학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며, 대표 제품인 친환경 은나노스텝은 누적 판매액 1,500억 원을 기록하며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20년부터는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캡슐 세탁세제를 개발, 한국 캡슐 세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4년 결산 결과, 매출 276억 원, 영업이익 약 20억원을 달성했으며, 2025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매출 350억 원 달성을 전망하며, 2026년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표로하고 있다.
한국미라클피플사 관계자는 "생활 화학 분야에서 쌓아온 혁신의경험을 바탕으로 화장품 시장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자체 브랜드 육성 뿐만 아니라 OEM/ODM 전문 기업으로서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미라클피플사의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