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풀무원, 창사 41주년 맞아 ‘신경영선언’ 선포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 다짐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5-12 15:04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이우봉 총괄CEO(사진)가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제2의 도약 의지를 밝히고 있다.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이우봉 총괄CEO(사진)가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제2의 도약 의지를 밝히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풀무원이 12일 서울 강남 수서 본사에서 열린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날 창사기념식에서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내리며, 오늘날 연 매출 3조원이 넘는 한국의 대표적 지속가능식품기업, 한국 최고의 ESG 기업으로 성장하였다“며 “창사 41주년 대전환기를 맞은 오늘, 풀무원은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회사의 New 비전인 ‘신경영선언’을 선포하여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경영선언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경영전략으로 조직 혁신, 핵심가치, 재정의 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 세 가지 과제를 핵심 축으로 담고 있다.

우선, 풀무원은 ‘창업가 행동양식’에 기반한 조직 혁신을 통해 조직 운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풀무원이 정의한 창업가 행동양식은 도전정신과 창의성, 주도적이고 자율적인 실행과 책임, 공동가치 창출 위한 협력과 소통으로, 모든 조직원이 ‘창업가 마인드’를 갖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기회를 끊임없이 개척하는 ‘창업가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있다.

풀무원 조직원의 행동원칙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핵심가치도 새롭게 정의했다.

풀무원은 기존 핵심가치인 ‘신뢰(Trust)’, ’열정(Passion)‘, ‘탁월(Excellence)’이 ’풀무원다움‘이 잘 드러나지 않는 다소 일반적이며, 타사와의 차별성이 부족한 보편적 개념의 용어로 판단하고, 풀무원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모든 조직원이 자기 주도적으로 일하고 변화에 앞장설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핵심가치를 새롭게 정립했다.

풀무원의 신핵심가치는 ▲바른 마음(Acting with Integrity) ▲변화 주도(Driving Challenge) ▲함께 성장(Growing Together)이다.

대외적으로는 '풀무원다움'을 반영한 BIS(Brand Identity System)를 재정립하여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BIS의 핵심 정체성을 소비자 효익(Consumer Benefit), 브랜드 퍼스널리티(Brand Personality), 브랜드 자산(Brand Asset)으로 명확히 규정했다.

‘풀무원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진정성 있는(Authentic) ▲시대에 맞는(Contemporary) ▲자연스러운 생기(Naturally Fresh) ▲함께하는(Connective)으로 정의했다.

이우봉 총괄CEO는 “오늘 선포한 ‘신경영선언’은 우리의 헤리티지(Heritage)와 정체성이 담긴 경영전략으로, 풀무원이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 ‘지속가능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풀무원이 늘 ‘최초’라는 타이틀로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듯이,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미래 ‘백년 기업’을 향한 가슴 벅차고 희망찬 도전의 여정에 조직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뜨거운 열정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