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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5-22 08:47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중소기업은행 순

신용보증기금,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중소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918,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중소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9,311 미디어지수 2,041,215 소통지수 1,080,659 커뮤니티지수 272,157 사회공헌지수 221,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5,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04,848과 비교해보면 12.62%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3,702 미디어지수 1,226,090 소통지수 1,332,113 커뮤니티지수 471,207 사회공헌지수 184,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7,23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049,707과 비교해보면 6.49% 하락했다.​

3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24,419 미디어지수 747,110 소통지수 2,141,893 커뮤니티지수 1,277,012 사회공헌지수 24,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4,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29,484와 비교해보면 6.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049,576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5% 상승, 브랜드이슈 49.55% 상승, 브랜드소통 0.47% 하락, 브랜드확산 20.10% 하락, 브랜드공헌 20.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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