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비롯한 글로벌 확장 적극 추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코닥어패럴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
이번 팝업은 타이베이에 위치한
SKM백화점에서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됐고
, 코닥어패럴의 대만 진출을 알리는 첫 팝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
팝업이 열린
SKM백화점
A11지점은 타이베이
101 인근에 위치한 핵심상권이자
,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랜드마크로 현지 젊은이들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 코닥어패럴 팝업은
SKM백화점에서도 집객율이 가장 높은
1층에 약
26평 규모로 조성돼 시선을 끌었다
.
오픈 당일에는 팝업 소식을 들은 고객들이 백화점 문을 열기 전부터 줄을 섰고
, 행사 기간 내내 약
6,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 이에 인기 제품 일부는 조기 소진되며
, 추가 주문을 통해 판매 물량을 공수하기도 했다
.
팝업 기간 중 총 매출은 한화 기준 약
5억 원에 이른다
. 이는 일 평균 매출 약
2천
2백만원에 해당한다
. 코닥 고유의 그래픽과 컬러감이 돋보인 티셔츠를 비롯해 로고를 강조한 볼캡
, 양말 등 기본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
.
코닥어패럴은 이번 팝업을 위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채널 개설 및
K패션
, K스타일을 키워드로 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며 팝업 론칭 기대감을 조성했다
.
이번 팝업은 코닥 특유의 컬러감과 카메라
, 필름 등 요소가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음을 확인한 기회였다
. 중화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만큼
, 향후 글로벌 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
하이라이트브랜즈 해외사업부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기점으로 중화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 “코닥어패럴은 최근 명동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 해외 파트너사들에게도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 코닥어패럴이
K-스타일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