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6-12 08:0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6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DB생명, ABL생명, KB라이프생명, K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 순이었다.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1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135 미디어지수 860,331 소통지수 1,056,452 커뮤니티지수 726,068 사회공헌지수 254,429 CEO지수 486,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6,61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49,224와 비교해보면 3.40%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300 미디어지수 515,841 소통지수 768,032 커뮤니티지수 609,538 사회공헌지수 299,652 CEO지수 188,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7,97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67,117과 비교해보면 9.76%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272 미디어지수 291,575 소통지수 403,380 커뮤니티지수 458,935 사회공헌지수 258,866 CEO지수 731,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0,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03,986과 비교해보면 21.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8,501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1% 하락, 브랜드이슈 11.32% 상승, 브랜드소통 4.70% 하락, 브랜드확산 17.92% 하락, 브랜드공헌 19.00% 상승, CEO평가 38.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