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업계 아카데미’ 상...‘2025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코닥어패럴이 지난
5월에 진행된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을 대표하는 ‘
2025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
(Licensing International Excellence Awards)’에서 기업
, 라이프스타일
, 패션
, 스포츠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리테일 부문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27일 밝혔다
.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수백 개의 브랜드
, 기업
, 콘텐츠
IP 중 라이선스를 통해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 ‘라이선스 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며,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
2025년에는 전 세계에서
800개 이상의 후보가 출품되었으며
, 이 중 코닥은 총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 2개 부문을 수상했고
, 그 중
1개 부문을 코닥어패럴이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브랜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
코닥어패럴은
2019년
, 하이라이트브랜드의 계열사인 ㈜모던웍스가 미국 코닥 본사와의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시작되었다
. 지난
5년간 전국에 로드숍
15개
, 단독 매장
108개를 오픈하며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 한국을 넘어 중국·대만·일본 등 아시아 전역으로의 확장성을 입증했다
.
코닥어패럴의 이번 수상은 단순히 패션 브랜드로서의 성과를 넘어
, 지난
130여년간 코닥이 축적한 브랜드 유산을 창의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통 전략과 공간 경험 혁신에 대한 글로벌의 인정을 의미한다
. 특히
, ‘브랜드 경험 방식’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
코닥어패럴은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에 연이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 작년
1월 ‘서울의 브루클린’이라는 불리는 성수동에 지역 특성과 어우러진 코너샵 플래그십 스토어를
, 같은 해
11월 명동에는
2층 규모의 대형 독립 매장을 열어 코닥의 방대한 아카이브를 인테리어로 구현했다
. 매장 곳곳에 브랜드 아카이브가 고스란히 담긴 공간과 포토 스팟을 조성하고 제품을 전시
, 판매하는 등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브랜드에 대한 직관적 경험을 선사하는 장소’로 운영하며
, 로열티와 호감도 제고에 기여했다
.
코닥어패럴 관계자는 “코닥은 세계 최초의 롤필름을 만든 브랜드로
, 코닥어패럴은 이 같은 혁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 역사 위에 존재한다”고 강조하며 “코닥어패럴은 코닥이 지닌 무궁무진한 아카이브를 글로벌 감성과 레트로 무드로 재해석해 소비자 기억 속에 깊숙이 자리한 노스텔지어를 일상으로 끌어내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 또한 “제품력뿐 아니라
,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동시에 전달하는 어패럴 브랜드로서 세계 무대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