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위브(CRWV, CoreWeave, Inc. )는 코어 사이언티픽 인수를 발표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7일, 코어위브(나스닥: CRWV)와 코어 사이언티픽(나스닥: CORZ)은 코어위브가 코어 사이언티픽을 전량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계약에 따르면, 코어 사이언티픽 주주들은 코어 사이언티픽 보통주 1주당 0.1235주에 해당하는 신규 발행된 코어위브 클래스 A 보통주를 받게 된다.
코어위브는 2025년 3월 성공적인 IPO 이후, 이번 인수를 통해 데이터 센터의 소유 구조를 수직화하여 수익 성장의 미래를 보장하고 수익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코어위브는 코어 사이언티픽의 전국 데이터 센터에서 약 1.3GW의 총 전력을 소유하게 되며, 추가로 1GW 이상의 잠재적 전력 확장 가능성을 확보하게 된다.
코어위브의 CEO이자 이사회 의장인 마이클 인트레이터는 "이번 인수는 AI 및 HPC 워크로드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그는 "코어 사이언티픽의 고성능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소유를 수직화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향후 확장을 리스크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수의 전략적 이점으로는 운영 효율성, 자금 조달 유연성, 전력 소유 및 선택권, 전문성 확대 등이 있다.
코어 사이언티픽의 CEO인 아담 설리반은 "코어위브와 함께하면 AI 혁신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2025년 4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코어 사이언티픽 주주들은 코어위브의 주식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2025년 7월 3일 기준으로 합의된 교환 비율은 약 90억 달러의 총 자본 가치를 의미하며, 이는 코어위브 클래스 A 보통주의 종가 기준으로 주당 20.40달러의 가치를 나타낸다.
이번 거래는 코어위브의 재무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까지 연간 5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코어위브는 2025년 7월 7일 오전 8시 45분(동부 표준시)에 투자자 전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어위브의 미디어 및 투자자 관계 연락처는 각각 press@coreweave.com 및 investor-relations@coreweave.com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