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랠리바이오(RLYB), REV102 프로그램에 대한 지분 매각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5-07-08 21:23

랠리바이오(RLYB, Rallybio Corp )는 REV102 프로그램에 대한 지분 매각을 발표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8일, 랠리바이오(나스닥: RLYB)는 심각한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로서, REV102 프로그램에 대한 지분을 Recursion Pharmaceuticals에 매각하기로 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최대 2천 5백만 달러에 달하며, 이 중 750만 달러는 선불 지분 지급으로 포함된다.

선불 지급을 통해 랠리바이오는 2027년 중반까지 자금 운용 기간을 연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V102 프로그램은 랠리바이오와 Recursion 간의 공동 투자로 시작되었으며, HPP(저인산혈증) 환자를 위한 ENPP1 억제제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동 투자에서의 주요 후보물질인 REV102는 2025년 초에 IND 승인 준비 연구에 들어갔다.

랠리바이오의 CEO인 스티븐 우든 박사는 "우리는 HPP 환자들의 중요한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ENPP1을 목표로 삼아왔다. 랠리바이오의 HPP 전임상 및 번역 연구에 대한 전문성과 Recursion의 통합 AI/실험 플랫폼을 결합하여, 우리는 HPP에 대한 첫 번째 잠재적 경구 질병 수정 치료법으로 이 개념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계약 조건에 따르면, 랠리바이오는 750만 달러의 선불 지분 외에도 추가 전임상 연구 시작 시 1천 2백 50만 달러의 조건부 지분 지급과 5백만 달러의 임상 연구 시작 관련 마일스톤 지급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랠리바이오는 Recursion의 모든 미래 순매출에 대해 저단위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

Recursion의 과학 책임자인 데이비드 할렛은 "이 프로그램을 현재 단계까지 발전시키기 위한 랠리바이오의 귀중한 파트너십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중요한 프로그램의 완전한 소유권을 확보함으로써, Recursion은 HPP 환자들에게 첫 번째 잠재적 경구 질병 수정 치료법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랠리바이오는 심각하고 희귀한 질환을 위한 생명 변화를 가져오는 치료법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로, 현재 RLYB116 프로그램을 포함한 유망한 제품 후보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www.rallyb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랠리바이오의 자금 운용 기간 연장과 함께, 향후 RLYB116의 PK/PD 연구 결과 발표를 기대하게 한다.

또한, 랠리바이오는 Recursion의 REV102 프로그램 매각 시 특정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

랠리바이오는 향후 자금 조달 및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불확실성을 안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향후 사업 운영에 미칠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