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마다 한 번씩 새로운 에디션 공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위스 워치 매뉴팩처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서는 2년마다 한 번씩 새로운 에디션을 공개하여 많은 기대를 불러모으는 클래식 빈티지 랠리 힐리 라인(Classics Vintage Rally Healey)라인을 20년 넘게 지속되어 온 꾸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2025년, 무려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 전례 없는 특별한 라인업을공개했다.
1952년부터 젠틀맨 드라이버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영국의 전설적인 소형 레이싱카 ‘힐리’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 라인은 컬렉터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세 가지의 모델은 각각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탄생되었다.
두 모델은각각 1,888 피스로 한정된 리미티드 에디션이며, 한 모델은일반 출시로 공개된다. 첫 번째 모델은 40mm 스틸 케이스와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컬러의 다이얼, 단 세 개의 핸즈로만 구성된다. 리미티드 에디션인 두 번째, 세 번째 모델은 오스틴-힐리 3000 MKII BN7 모델의 메탈릭 블루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36mm 케이스의 힐리 블루 다이얼에 날짜 표시 기능을 더했다. 세번째 모델은 이에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더한 42mm 케이스로 선보인다.
디자이너이자 랠리 드라이버이기도 한 도널드 힐리(Donald Healey)와 오스틴 모터사의 합작으로 탄생한, 강렬하고날렵하며 독보적인 개성을 지닌 자동차의 마지막 남은 오리지널 모델 중 하나가 바로 이 전설적인 NOJ393이다.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2004년부터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부드러움과 팽팽한 긴장감을 동시에 보여주는 완벽한 실루엣과 '브리티시레이싱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힐리의 완벽함을 워치메이킹으로 풀어내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