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안전

태백시 365세이프타운,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성황리 개막

이종균 기자 | 입력 : 2025-07-15 17:33

365세이프타운,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365세이프타운,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비욘드포스트 이종균 기자] 태백시와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공동 개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가 지난 11일 365세이프타운 야외 무대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올해 개막식은 태백시민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소방공무원의 특별 공연,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가족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슈퍼배드4) 감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태백시 마스코트 ‘태붐이’와 태백시민이 함께한 ‘안전캠프송’ 합창은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됐으며, 태백시민과 참가자들이 하이파이브로 어우러지는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아울러 미스터트롯 출연 소방공무원 김민욱 씨의 공연과 붓끝으로 안전 메시지를 표현한 캘리그라피 공연은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야외 영화 상영은 무더운 여름밤 태백시만의 시원한 여운을 전하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국안전체험관 관계자는 “태백시민 모두가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캠프에 참가하는 가족 여러분을 따뜻하게 환영한다”며, “2박 3일 동안 안전 체험과 함께 태백시의 관광 명소와 축제를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기존 청소년 캠프에서 가족 캠프로 전환되어 11일부터 27일까지 전국에서 약 1,000여 명의 참가자가 방문할 예정이다.

이종균 기자 jklee.jay52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전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