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사)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 국군재정관리단과 업무 협약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16 15:31

‘국방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사)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 국군재정관리단과 업무 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협회장 김승주)와 국군재정관리단(단장 김천중)은 국방보안 역량 강화 및 상호 발전을 목표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 15일 국군재정관리단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을 위해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에서는 김승주 협회장을 대리한 신동규 부회장 및 박춘석 사무총장, 국군재정관리단에서는 김천중 단장 및 김태영 계획운영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군재정관리단 정보체계 보안기술 취약점 분석 및 컨설팅 지원, 국군재정관리단 부대원들의 최신 보안기술 습득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 주최 최신 보안기술 세미나 및 견학 등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향후, 양 기관에서는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만나 추진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 신동규 부회장은 “협회 회원사들은 첨단 정보통신기술은 물론 정보보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국군재정관리단의 정보체계 보안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를 위해 향후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국군재정관리단 김천중 단장은 "최근 사회 전반에 걸쳐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해킹 등의 다양한 위협도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국방혁신보안기술협회와의 업무협약은 국방재정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상호 협력 및 발전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