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달라스뉴스(DALN), 달라스뉴스, 비공식 인수 제안 거부 및 머지 제안 가격 인상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5-07-28 20:50

달라스뉴스(DALN, DallasNews Corp )는 달라스뉴스가 비공식 인수 제안을 거부했고 머지 제안 가격을 인상했다고 발표했다.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달라스뉴스(DallasNews Corporation, Nasdaq: DALN)는 2025년 7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사회가 알든 글로벌 캐피탈(Alden Global Capital) 계열사인 MNG 엔터프라이즈(MNG Enterprises, Inc.)로부터 받은 비공식 인수 제안을 검토하고 이를 거부했다고 밝혔다.MNG는 회사의 보통주를 주당 16.50달러에 인수하겠다고 제안을 했다.
이사회는 2025년 7월 9일 헤어스트(Hearst)와 체결한 머지 계약에 따라 헤어스트가 회사의 보통주를 주당 14.00달러에 인수하기로 한 계약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 계약에 따라 2025년 7월 27일 이사회는 머지 계약의 조건을 수정하여 주당 인수 가격을 15.00달러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이사회는 주주들에게 수정된 머지 계약을 승인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이사회는 주주 권리 계획을 채택하고, 2025년 8월 7일 기준으로 보통주 1주당 1개의 권리를 배당하기로 했다. 이 권리 계획은 알든의 인수 시도를 저지하기 위한 것으로, 이사회는 헤어스트와의 거래가 회사에 가장 유리하며 주주들에게 상당한 프리미엄을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
이사회는 알든의 인수 제안이 '우수 제안(Superior Proposal)'이 아니라고 결론지었다.

주주 권리 계획은 2026년 7월 26일까지 유효하며, 1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한 인수자가 발생할 경우에만 발효된다. 이 계획은 주주들이 헤어스트와의 거래를 통해 장기적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사회는 J.P. 모건(J.P. Morgan Securities LLC)을 재무 자문사로, 헤인스 부인(Haynes Boone)을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